한미약품그룹, 임직원 미공개정보활용 가능성 차단
한미약품그룹, 임직원 미공개정보활용 가능성 차단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3.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그룹은 임직원이 미공개정보를 활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엄격한 주식거래규제를 만들었다. 20일부터 시행하는 규제는 한미그룹경영목표인 ‘신뢰경영’ 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만들어진 주식거래지침은 ‘미공개정보 관리 및 특정증권(자사주)의 거래에 관한 규정’으로 한미약품 및 한미사이언스 소속의 ▲경영실적관리 임직원 ▲특정 프로젝트참여자 ▲그 외 임직원이 대상이다.

경영실적관리 임직원은 주요실적공시 다음날부터 해당분기 마지막 날까지, 특정 프로젝트참여자는 해당업무에 참여한 시점부터 내용이 외부공개 전까지 한미약품·한미사이언스·JVM의 주식거래가 금지된다.

그 외 임직원은 매 분기마다 자사주거래량, 거래가격 등 주식관련 사항을 그룹 내 신고코너에 등록하고 내용에 문제가 없는지 전담관리자들이 조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그룹은 미공개 중요정보관리를 위해 ▲모든 임직원은 업무과정에서 알게 된 모든 정보의 비밀유지 ▲퇴직 후 1년간 비밀유지 ▲주식계좌 차명거래금지 등의 항목을 만들었다. 또 모든 직원에게 연 2회 이상 정기교육을 시행하고 대표이사 또는 이사회가 요청하면 추가교육도 진행하기로 했다.

한미약품그룹 관계자는 “올해 경영목표인 ‘신뢰경영’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해당규정을 실천하겠다”며 “이번 규정설립으로 주식거래에 관한 엄격한 관리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