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선물하기 좋은 뷰티아이템 3선
화이트데이 선물하기 좋은 뷰티아이템 3선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3.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일 풍경이 바뀌고 있다. 굳이 연인관계가 아니더라도 직장동료나 상사 혹은 친구 사이에서도 기념일을 활용해 가볍게 선물을 주고받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

특히 초콜릿, 사탕에 국한되지 않고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을 선물하기도 한다. 이때 추천할 만한 것이 뷰티제품.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디자인과 패키지가 독특하면서도 가격은 착한 제품이 속속 출시돼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실용적인 뷰티제품 선물은 상대방에게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다.

■인기캐릭터와 화장품의 만남콜라보레이션제품

캐릭터와 협업(콜라보레이션)한 화장품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애니메이션, 웹툰, 모바일 SNS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캐릭터를 제품디자인에 적용시키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사로잡고 있는 것.

최근 출시된 ‘듀이트리X딩고프렌즈 에디션’은 젊은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인 딩고프렌즈의 제이크, 주디, 코코, 바닐라 등을 제품패키지디자인에 적용, 컬러풀한 색감에 각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렸다. 핸드크림 3종, 폼 2종 등 각각 세트로 구성돼 여러 사람에게 한 번에 선물하기에도 좋다.

‘블리블리 컬러 휘핑 틴트 2종’은 핑크팬더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으로 레드애플 컬러와 핑크레드 컬러 2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한정판매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소장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영에서 선보인 ‘쇼 유어 트루 스킨팩’은 패키지에 디자인된 뮤지컬 애니메이션 ‘트롤’의 캐릭터들이 눈길을 끈다.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제품으로 4종의 팩이 소용량 포장돼 있어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다.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자‘푸드메틱’제품

최근 뷰티제품 중에는 음식의 모양뿐 아니라 맛과 향까지 그대로 재현해낸 것들이 많다. 식품(food)과 화장품(cosmetic)이 결합된 일명 ‘푸드메틱제품’이다.

‘해피바스 쥬스스무디 바디워시’는 홈메이드 쥬스스무디 레시피를 모티브로 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실제 과일착즙성분을 함유했으며 네이밍과 패키지는 물론 제형과 향도 쥬스를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라운드어라운드X빙그레 콜라보레이션’은 바나나맛우유 및 딸기맛우유 컨셉으로 각각 보디워시, 보디로션, 핸드크림, 립밤 등 총 11종으로 구성됐다. 바나나맛우유를 그대로 재현한 용기에 우유단백질 추출물을 함유해 풍부한 보습력과 바나나맛 우유향까지 담았다.

마카롱과 똑 닮은 모양의 패키지로 인기를 모았던 ‘잇츠스킨 마카롱 립밤’ 역시 귀엽고 앙증맞은 패키지로 여심을 자극한 대표 아이템 중 하나다.

■이제는 먹는 화장품‘이너뷰티’제품

화이트데이에 사탕 대신 먹을 수 있는 뷰티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먹는 화장품 ‘이너뷰티’는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대부분 씹어먹는 형태로 돼 있어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어바웃미 피부 보습에 좋은 이너센스 츄어블’은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습성분이 함유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유자분말을 함유해 맛까지 더했다.

‘이너비 아쿠아스틱’은 복숭아맛의 이너뷰티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히알루론산 60mg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스틱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장소에 상관없이 수분섭취가 가능하다.

뉴트리 판도라뷰티의 ‘에버콜라겐 타임’은 과립형의 먹는 콜라겐 제품으로 흡수력이 좋은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성분이 함유돼 피부진피층까지 침투,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꿔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