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있는 미소 위한 심미보철치료
자신 있는 미소 위한 심미보철치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3.1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히 웃을 때 보이는 가지런한 치아는 보는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든다. 치아가 개인의 호감도를 결정짓는 주요요소 중 하나가 되면서 보다 가지런한 치아를 갖고자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자신감 있는 미소와 호감 가는 인상을 위해 ‘치아성형‘이라고도 부르는 심미보철치료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심미보철치료는 치아문제를 해결하고 치아를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매력적인 인상과 자신감 있는 미소를 만들어준다. 심미보철치료는 치아모양이 불규칙한 경우, 치아가 너무 작거나 큰 경우, 치아에 틈새가 벌어진 경우, 잇몸이 파여 치아뿌리가 드러난 경우 다양한 인공물로 자연치아를 보존하면서 시행한다.

심미보철치료는 치아문제를 해결해 더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준다. 하지만 개인의 치아상태와 보철종류에 따라 적용되는 치료법이 달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심미보철치료는 치아상태와 보철종류에 따라 적용되는 치료법이 다르다. 먼저 정밀진단으로 치아상태를 확인하고 각각의 치아에 맞는 보철물을 제작한다. 특히 요즘에는 치아디자인, 제작, 수복까지 모든 치료가 하루 만에 이뤄져 부담을 덜었다.

심미보철치료방법은 라미네이트, 올세라믹, 레진치료가 대표적이다. 라미네이트는 치아겉면을 미세하게 삭제한 뒤 치아형태의 얇은 도자기판을 치아표면에 부착하는 방법이다.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으며 시술시간이 짧고 자연치와 유사하며 변색이 없고 수명이 길다는 장점을 가졌다.

올세라믹은 치아색조를 가진 도자기를 이용해 라미네이트로 할 수 없는 큰 부위 치료 시 사용한다. 도자기를 이용한 치료법 중 치아와 가장 비슷한 색상과 모양을 재현해 한결 자연스럽다. 또 레진치료는 화합물을 이용해 상실된 치아조직이나 치아공간을 메워 본래의 치아모양으로 복원해주는 치료법이다.

오늘하루치과 장지웅 원장은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법과 의료진의 노하우를 꼼꼼히 살펴보고  치아삭제정도를 담당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시술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