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환 환경에서 수술하세요”
“더 안전환 환경에서 수술하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3.2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 수술실통합시스템 ‘엔도알파’ 국내 출시

스마트터치패널로 수술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한 수술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수술실통합시스템이 국내에 상륙한다.

올림푸스한국은 오늘(21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수술실통합시스템 ‘엔도알파’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엔도알파는 의료기기 및 장비사용, 영상송출 등 일련의 작업을 네트워크 상에서 하나로 통합해 스마트터치패널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이 오늘(2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수술실통합시스템 ‘엔도알파’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올림푸스한국 수술실 통합 시스템 엔도알파 체험부스의 모습. 

■스마트터치패널로 복잡한 수술장비 제어

올림푸스 엔도알파는 간단한 터치패널조작만으로 수술용 의료기기부터 조명, 무영등, 수술대 등 장비까지 한 자리에서 조정할 수 있어 의료진의 동선을 줄여 수술과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올림푸스는 의료진과 의료기기 간의 접촉을 줄임으로써 감염위험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외부에서도 수술 보며 실시간 조언 가능

엔도알파의 비디오 매니지먼트기능은 수술실에 국한되지 않고 의료진 간의 실시간 원격컨설팅을 가능하게 한다. 벽면이나 무영등에 설치된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해 송출하면 외부에 있는 의료진이 태블릿PC로 이를 지켜 보며 필요한 조언을 할 수 있다.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 수술실시간중계)’도 가능해 의학발전을 위한 수술사례공유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강화유리로 미생물생성 억제해 감염가능성↓

올림푸스 엔도알파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수술실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의료기기를 수술실천장 펜던트에 탑재해 의료기기의 수술실 간 이동을 최소화했다. 또 의료진에게는 집중도 높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수술실내부 벽면을 강화유리로 설치했다. 강화유리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미생물생성을 억제해 잠재적인 감염가능성을 줄여준다.

권영민 올림푸스한국 SP(외과)사업본부장은 “올림푸스의 수술실통합시스템 엔도알파는 환자와 의료진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수술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스템”이라며 “향후 국내병원에 엔도알파가 도입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