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주의자라면 ‘오렌지 오일’로 기분전환을~
완벽주의자라면 ‘오렌지 오일’로 기분전환을~
  • 헬스경향 이미나 스파더엘 대표
  • 승인 2013.03.2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音樂)이 사람에 좋은 것은 놀라운 치유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과거를 회상할 수 있고 기분을 전환할 수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은 인간은 신에게 감사해야 할 것이다.

일상의 스트레스나 사람으로 인해 불편했던 마음이 있다면 모두 내려놓고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도 힐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음악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킨 후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뭉친 어깨근육을 풀어주면 효과는 만점일 것이다. 테라피스트에게 마사지를 받는 것도 좋지만 시간과 비용이 부담된다면 집에서 스스로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셀프 마시지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뭉친 근육을 풀면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한 가지 팁. 스트레스와 사람 관계로 지쳤다면 오렌지 아로마 오일을 추천한다. 오렌지 오일은 오렌지 껍질을 짜 오일을 추출해 오렌지 특유의 상쾌한 향을 만끽할 수 있다.
 
오렌지 오일은 일 중독자와 완벽주의들에게 좋은 오일이다. 이들은 일이나 사업적인 면에서 인정을 받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한 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사람이기에 늘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런 사람들은 대개 소화기능이 부실한데 오렌지 오일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편안함을 제공해 소화기능을 돕고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가스 배출을 도와준다. 또 뭉친 근육을 푸는데 효과가 있어 이런 사람들에게 좋은 아로마 오일이다.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어깨가 돌덩이처럼 딱딱하게 굳어있다. 어깨가 뭉치면 두통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 뭉친 어깨 근육만 풀어도 기분과 몸이 상쾌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다.
 
아로마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없지만 당신에게 필요한 아로마 오일을 활용하면 일상의 스트레스는 물론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분명한 것은 언제나 당신의 아픈 마음과 지친 육체는 당신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당신이 당신을 위하지 않으면, 당신이 당신의 마음과 몸을 아끼지 않으면 그 어떤 힐링도, 아로마도 백해무익(百害無益)이기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