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중국 심양약대와 협력연구계약체결
대웅제약, 중국 심양약대와 협력연구계약체결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7.04.0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양약대 내 대웅연구실 설립, 번시정부와 협력 강화

대웅제약은 중국 심양약과대학과 연구협력분야를 확정하고 번시정부와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등 중국에서의 협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대웅제약 이종욱 부회장과 임직원은 지난달 27일과 28일 중국 현지를 방문 심양약대 교수들과 정신분열치료제, 알츠하이머치료제, 류마티스치료제, 데포주사제 등의 신약개발을 위한 분자모델링 연구 등 신제품 및 신약분야에서 총 5건의 협력연구과제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중국 현지에서 심양약과대학과의 연구협력분야를 확정하고 번시정부와의 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앞줄 왼쪽 세 번째 대웅제약 이종욱 부회장, 네 번째 심양약대 정무생 부총장)

또 심양약대와 신약후보물질 및 신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 심양약대 내에 대웅연구실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대웅제약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심양약대와 공동연구 MOU를 맺은 바 있으며 이번 논의를 통해 실행방안을 구체화했다. 

산학협력과 함께 번시정부와도 우호협력관계를 재확인했다. 중국정부는 대웅제약이 요청한 중국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기간 단축을 적극 돕고 요녕대웅제약의 허가지원전담인력을 배정했다. 또 중국 내 고신기술인증도 지원하기로 했다. 

고신기술인증이란 중국정부에서 R&D 관리수준, R&D활동의 수익창출 능력, 지적재산권의 수, 매출 및 총자산의 증가수준 등 요건을 충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세금감면혜택을 주는 제도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중국 과학기술부, 재정부 및 세무국 등 세 기관의 심사를 거쳐야한다. 

대웅제약 이종욱 부회장은 “대웅제약은 중국에서 지사, 공장 및 자체연구소 운영뿐 아니라 제제 및 신약개발분야에서 심양약과대학과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 오픈콜라보레이션을 활성화하겠다”며 “중국시장을 목표하는 의약품개발은 물론 현지를 기반으로 역수출할 수 있는 유통혁신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2006년 중국현지법인을 설립해 중국진출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 심양에 위치한 요녕대웅제약에서는 올해부터 내용액제 완제품 등을 직접 생산,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