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 잡아라” 면역력증진 돕는 건강식품 눈길
“춘곤증 잡아라” 면역력증진 돕는 건강식품 눈길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7.04.0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 아연, 클로렐라, 프로바이오틱스제품 등 다양해

봄에는 춘곤증 등으로 유난히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왤까? 우리 몸은 아침저녁의 큰 일교차에 적응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또 새롭게 시작되는 일상업무, 학업, 가사 등의 스트레스와 황사, 미세먼지 등 외부유해물질로 인한 면역력악화가 주요원인 중 하나다. 

봄철 건강한 몸과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제철 과일이나 채소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야한다. 또 면역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한 방법이다. 

봄철 피곤을 물리치기 위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고 있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풀무원건강생활 ‘활력보감 진’, 풀무원건강생활 ‘닥터이지스’, 대상웰라이프 ‘클로렐라 100’, 롯데마트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대중적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은 단연 홍삼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및 피로개선, 항산화작용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아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파우치, 스틱 등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활력보감 진’은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산삼배양근, 버섯혼합추출물, 남해산 흑마늘농축액 등을 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농축액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주관하는 GAP(우수농산물관리)인증 인삼 중 풀무원 식품안전센터에서 210여 가지 유해물질검사를 통과한 프리미엄 홍삼원료만을 선별, 저온건조방식으로 만들었다.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원활한 혈액순환, 기억력개선, 항산화 용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롯데마트는 스틱형 홍삼제품인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을 내놨다. 국내산 6년근 인삼으로 만들었으며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스틱형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진세노사이드함량이 12.6mg(10ml 기준)에 달한다. 

홍삼을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도 간편하게 면역력을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원료를 사용한 면역력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고 있다.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반영해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인 아연, 클로렐라,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사용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닥터이지스’는 면역균형이 깨진 현대인을 위해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스톨레 우유단백농축분말, 초유단백분말, 가당난황분말, 올리브잎추출분말 등 다양한 자연소재를 과학적으로 배합한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으로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최근 분말형태의 클로렐라신제품 ‘클로렐라 100’을 출시했다. 클로렐라는 면역력증진, 항산화, 피부건강 등에 좋으며 고단백, 8가지 필수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등 영양소를 함유해 현대인의 부족한 영양성분을 채워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일체의 첨가물 없이 순수클로렐라원말 100%로 가공을 최소화해 클로렐라에 있는 60여종의 영양성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게 했다. 

동아제약은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사의 유산균으로 만든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를 최근 선보였다. 세계 유산균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사의 장 건강 특화균주 2종(BB-12, LA-5)을 배합한 제품이다. 이 중 BB-12는 미 식품의약국(FDA)에서 인증하는 안전원료인정제도(GRAS)에 등재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풀무원건강생활 김미현 제품매니저는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동안 홍삼에 치중돼 있던 면역력 건강기능식품의 라인업이 매우 다양해지는 추세”라며 “봄철 환절기건강은 1년의건강을 좌우할 만큼 중요해 다양한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건강한 환절기를 보내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