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지능정보시대 발맞춰 기관 역량 강화할 것”
사회보장정보원 “지능정보시대 발맞춰 기관 역량 강화할 것”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4.1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경영혁신 선포식 개최…직원교육 및 기관 경영혁신 위한 구체적 계획 공유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은 오늘(14일) ‘2017년 경영혁신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능정보사회의 선제적인 대응과 기관의 도약을 위한 포부를 다졌다.

이번 선포식은 ‘인공지능 적용사례’를 주제로 한 전문가 교육과 기관의 2017년 경영혁신 추진방향에 대한 발표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신한카드에서 ‘AI 활용사례 및 향후 적용방향’에 대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2부는 ‘혁신 드림’이라는 슬로건으로 기관의 경영혁신을 위한 데이터 기반의 근무환경 구축계획과 업무포털 추진계획 등을 전 직원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보장정보원은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경영혁신 선포식’을 개최, 직원교육과 경영혁신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공유 등 기관의 도약을 위해 다함께 힘쓸 것을 다짐했다.

정보원 임병인 원장은 “시스템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지능정보시대에 대한 준비는 필수”라며 “올해 중에 직원들의 전문역량 강화와 업무공정자산화 및 AI와 빅데이터를 이용한 복지재정절감 노력을 극대화해 사회보장정보원을 최고의 시스템 전문 공공기관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주말·휴일근무를 최소화하고 심야 근무가 없는 정보시스템 운영기관을 표명해 일·가정 양립을 선도해나가는 1등 공공기관으로 도약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사회보장정보원은 우리나라 사회보장정보를 통합해 관리·활용하는 사회보장정보화 중추기관이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행복e음,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비롯해 사회보장 포털 ‘복지로’ 등의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