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까지 고려한 치과치료 필요
‘美’까지 고려한 치과치료 필요
  • 김현주 드림치과 원장
  • 승인 2013.04.0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사회에서‘아름다움’은 중요한 가치가 됐다. 치과의사도 예뻐지고자 교정치료를 선택하는 환자들의 욕구를 마냥 무시할 수 없게 됐다. 치과의사가 미적요소를 방관하면 환자들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성형외과로 떠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과적 문제점을 간과하고 성형외과에서 미용을 위해 양악수술을 했을 경우 시술 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이에 대한 환기가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교정치료는 진단과 치료가 잘 이루어지면 환자의 외모에 있어 성형수술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안정된 교합을 얻을 수 있는 점을 생각해보면 치과 교정치료는 심미적 요소와 치아기능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다.

드림치과 김현주 원장
 미적인 부분과 치아기능은 상호 보완적이라 어느 한쪽이 상실되면 다른 하나도 얻을 수 없다. 교정치료가 동반되지 않은 양악수술은 심미적으로는 목적을 이룰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이 경우 기능이라는 요소가 배제된 경우가 많다.
 
심미와 기능은 교정치료 뿐 아니라 치과치료에 있어 놓쳐서는 안 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다. 과거 치과 교정치료를 통해 치아만 가지런히 만들어주면 만족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요즘은 외모개선을 얻지 못하면 잘된 치료라고 볼 수 없는 시대가 됐다. 교정 치료를 통해 기능적으로 편한 치아 맞물림은 물론 자연스러운 외모개선은 치과교정에 있어 필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