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올해도 어르신 구강건강 지킴이로
유디치과, 올해도 어르신 구강건강 지킴이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5.1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부터 강동카네이션축제 참여해 구강건강교육 및 용품 후원
유디치과 고덕점 치위생사들이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의 구강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유디치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올해도 지역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지킴이로 나섰다.

유디치과는 지난 12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제14회 강동카네이션축제’에 참석해 50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상담 및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은 빈곤, 무위, 고독, 질병 등 어르신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해 예방하고 노년기의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에 유디치과는 행사에 함께 참여해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질환에 대한 설명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의 상담을 비롯해 틀니관리법, 치은염 예방법 등 노년기에 알아야 할 구강건강 교육을 진행했다. 또 어르신들이 평소에도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500여개의 구강건강용품과 구강관리지침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강동카네이션축제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박호선 유디치과 고덕점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며 “유디치과와 함께 노년기의 건강하고 질 높은 삶을 위한 기틀을 다져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유디케어캠페인-실버스마일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5년간 꾸준히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하는 강동카네이션축제에 참여해 구강건강용품 및 물품 후원, 무료 구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