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희귀난치성환자 위한 복지정보책자 발간
한국애브비, 희귀난치성환자 위한 복지정보책자 발간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5.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브비는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함께 희귀난치성환자를 위한 복지정보책자를 발간했다.

한국애브비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함께 희귀·난치성질환환자를 위한 복지사업과 혜택을 담은 책자를 발간했다.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는 치료과정, 비용, 병간호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게 된다. 또 필요한 복지정책은 기관별로 운영돼 알맞은 복지혜택을 알기조차 어렵다.

이에 맞춰 4번째 발간된 복지정보책자는 새롭게 개정된 소득기준, 건강보험료 등을 반영했고 희귀·난치성질환환자들이 복지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정리됐다. 또 상황별 비용지원 가능여부, 구체적인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최경애 회장은 “알맞은 지원을 받기 힘든 환자들이 이번 복지정보책자를 통해 혜택을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신현민 회장은 “아직까지 희귀질환으로 지정받지 못한 환자들의 치료여건도 개선되고 난치성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이사는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를 위한 복지정보를 매년 정리해서 발간하고 있다”며 “이번 책자발간이 환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전달돼 치료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