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특집]건강한 선물 ‘비타민제’ 고르기
[가정의 달 특집]건강한 선물 ‘비타민제’ 고르기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5.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50여년 ‘국민 비타민’…내몸이 원하는 영양으로 활기차게
ㆍ일동제약 ‘아로나민’

비타민B(B1·B2·B5·B6·B9·B12)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수용성비타민으로 에너지생성과 대사, 신경의 작용 및 유지에 관여하는 등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영양소다. 비타민B가 부족해지면 식욕부진, 피로감, 지루성피부염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비타민B1은 알코올의 체내분해를 촉진하고 비타민B5는 콜라겐생성과 스트레스완화에 좋다.

 

 

일동제약 ‘아로나민’에 함유된 비타민B군은 활성형비타민으로 체내흡수가 뛰어나고 지속시간이 길다.


일동제약 종합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은 이러한 비타민B군을 주성분으로 한 의약품으로 1963년 첫 출시 이래 지난 50여년간 국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일동제약은 제품개발단계부터 우리나라사람에게 적합하면서 효과도 좋은 영양제를 만들고자 고심했고 1963년 국내 최초로 활성비타민B1 합성에 성공하면서 비타민B군을 주성분으로 한 아로나민을 출시하게 됐다.

일동제약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 사람이나 고된 육체활동 시 비타민B군이 부족해지기 쉽다는 점을 고려, 개발 당시 우리나라사람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아로나민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아로나민에 들어있는 비타민B군은 활성형비타민으로 일반형비타민에 비해 체내흡수와 조직이행이 우수하고 지속시간이 길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로나민은 ▲피로회복제 콘셉트의 ‘아로나민골드’ ▲항산화제가 더해진 ‘아로나민씨플러스’ ▲중장년층을 위한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 ▲고함량 비타민B복합제 ‘아로나민EX’ ▲눈 영양제 ‘아로나민아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연령과 생활방식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아로나민시리즈의 메인브랜드인 아로나민골드는 활성비타민B군을 비롯해 비타민C·E가 적절히 들어있어 육체피로,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어깨결림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아로나민씨플러스는 활성비타민B에 비타민C·E, 셀레늄 등의 항산화성분을 더해 비타민 보충은 물론 피부건강도 함께 고려한 제품이다.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은 활성비타민B를 비롯해 비타민A·C·D·E 등 각종 비타민은 물론,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셀레늄, 비오틴 등 중장년층에게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과 항산화성분이 골고루 들어있다.

<헬스경향 장인선 기자>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