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저지방 ‘참치’로 건강 가득
고단백·저지방 ‘참치’로 건강 가득
  • 최혜선 객원기자 (hsch6070@k-health.com)
  • 승인 2017.05.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오메가3·DHA·셀레늄 풍부해 ‘똑똑한 식품’ 동원참치

똑똑한 아이를 만들어주는 브레인푸드로도 잘 알려진 참치는 고단백·저지방수산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식품이다. 게다가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된 건강식품이자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계절의 여왕 5월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이 시작되는 달이기도 하다. 가족끼리 떠나는 나들이에 가족 모두의 취향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키는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35년간 국민의 식탁을 지켜온 참치캔은 어떨까. 캔이라 보관이나 이동이 편리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단백저칼로리로 영양 또한 풍부하다.

참치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캔에 담아낸 동원참치는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5년 동안 판매 1위를 지키면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많은 신제품들이 1년을 버티기 힘든 상황에서 35년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소비자의 사랑받아 왔으며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이와 함께 주부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소비자조사를 진행하며 제품혁신에도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참치에 건강성분을 추가한 ‘건강한 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이다. 이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첨가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최근에는 라면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하며 활용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동원F&B는 올해에도 건강식품인 참치의 저변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가 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또 ‘참치=건강’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TV광고 및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헬스경향 최혜선 객원기자 hsch6070@k-health.com>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