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질환 환자들에게 따뜻한 빛 선사할 수 있기를”
“안질환 환자들에게 따뜻한 빛 선사할 수 있기를”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5.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성모병원, 라이온스와 안과의료장비 지원 협약 체결
의정부성모병원이 라이온스와 안과의료장비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안질환 환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치료에 함께 나설 것을 다짐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안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들은 물론,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게 됐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 23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이하 라이온스)와 안센터 의료장비 구입비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성모병원과 국제라이온스협회 LCIF 국제재단에서 $75000(불)을 매칭 펀드(1:1로) 지원해 기부하는 자리로 의정부성모병원은 이번 기부를 통해 3억여원에 달하는 광각안저촬영기 장비 구매에 도움을 받게 됐다. 또 경제적으로 어려운 안과질환 환자를 발굴해 치료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광각안저촬영기는 안과 시력측정 시 2시간 이상 걸렸던 기존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안센터 환자들은 더 빠르고 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라이온스 서재원 직전 총재는 “의정부성모병원이 지난 60년의 시간 동안 경기북부지역 주민들에게 자선 진료를 해온 것을 항상 주목하고 있었다”며 “안질환 환자들이 밝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지역 최고의 병원과 함께 앞으로 더 체계적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성모병원 전해명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들에게도 의료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부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