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못 참아”…한의협, ‘안아키’ 김효진 원장 윤리위 제소
“더 이상 못 참아”…한의협, ‘안아키’ 김효진 원장 윤리위 제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5.3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의료계를 발칵 뒤집어놓은 ‘안아키(약 안 쓰고 아이 키우기)’ 사태와 관련해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가  강경 대응에 나섰다.

한의협은 카페 운영자인 김효진 원장을 협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으며 위법사항 적발 시 최고수위의 처벌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한 입장을 표명했다.

극단적 자연주의 건강관리 카페인 ‘안아키’는 영유아의 예방접종 거부, 화상에 온수찜질, 장염 등에 숯가루 처방, 아토피에 햇빛 쏘이기 등을 주장해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켰으며 김효진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70여명은 현재 아동학대방지 시민모임에 의해 아동학대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 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의협은 안아키 카페 문제가 불거지자마자 논란이 되고 있는 행위들은 한의학적 치료법과 어긋난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해당 카페 폐쇄조치는 물론 무면허의료행위 등 불법사항 적발 시 사법기관에 고발해 줄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한의협은 “안아키 카페 사태로 약 6만 여명에 이르는 부모와 아이들이 심각한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를 당할 뻔했으며 향후 잘못된 내용을 맹신해 더 큰 피해를 보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하며 “더 이상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회 차원에서 김효진 원장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취할 예정이며 법적인 고발도 조만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안아키 카페와 관련한 한의계의 공식적인 입장을 거듭 발표했음에도 안아키 카폐 운영자가 한의사라는 이유만으로 이 사안을 마치 한의학 전체의 문제인 것처럼 호도하려는 악의적인 폄훼세력이 있다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