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 홍보담당자 워크숍 개최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 홍보담당자 워크숍 개최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7.06.0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중심강의를 통한 전문성 강화

근로복지공단은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양평에서 직영병원 홍보담당자 약 30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전문성 함양 및 전략적 홍보업무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홍보담당자들의 직영병원 홍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중심의 강의를 통한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워크숍을 통해 홍보담당자간의 공감대 형성 및 원활한 업무협조를 위한 것이다. 

근로복지공단은 경기도 양평에서 직영병원 홍보담당자 약 30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 전문성 함양 및 전략적 홍보업무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조홍석 커뮤니케이션 팀장의 ‘병원홍보전문가 특강’, 브릿지경제 헬스콘텐츠연구소 정종호 대표의 ‘기자가 알려주는 언론홍보’, 홍보대행사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이소진 실장의 ‘블로그 콘텐츠기획’ 등 다양한 주제로 외부전문가의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강의 이후 홍보담당자들이 팀을 이뤄 직접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해 보는 분임토의시간을 가져 교육효과를 극대화했다. 

박치홍 고객홍보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다양한 미디어환경에서 홍보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는 물론 체계적인 홍보추진을 위해 마련됐다”며 “각 직영병원 홍보담당자들이 실무경험과 애로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홍보방안이 모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근로복지공단 직영 10개병원(인천병원, 안산병원, 창원병원, 대구병원, 순천병원, 대전병원, 태백병원, 동해병원, 정선병원, 경기요양병원)은 주요산업단지나 의료시설이 취약한 지역에서 산업재해 환자와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