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협회, 정부에 사회복지사 권익 위한 정책전달
사회복지사협회, 정부에 사회복지사 권익 위한 정책전달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6.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사협회는 광화문 1번가에 방문해 사회복지사의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을 전달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8일 세종문화회관 옆에 설치된 광화문 1번가를 방문해 사회복지사 일자리창출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을 제출했다.

협회는 사회복지사의 권익향상을 위해 정부에 ▲국민복지 향상을 위한 새로운 복지일자리 만들기 ▲사회복지인력 처우개선을 위한 괜찮은 복지일자리 만들기 관련정책을 제안했다. 정책제안에는 총 1만2000여명의 사회복지사가 참여했다.

국민복지향상을 위한 ‘새로운 복지일자리’에는 ▲지역아동센터, 장기요양시설 등 돌봄영역에 사회복지사 의무배치 확대 ▲학교, 의료, 보호관찰 등에 사회복지사 확대배치 및 법적기준 마련 ▲아동보호전문기관 사회복지사 확대배치를 통한 아동학대예방 실효성강화 등을 제안했다.

또 사회복지인력 처우개선을 위한 ‘괜찮은 복지일자리’에는 ▲사회복지 종사자 간 임금격차 해소 ▲사회복지시설인건비 가이드라인 전면준수 ▲사회복지분야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을 제시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장재구 이사는 “복지국가를 위해 무엇보다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갖추는 일이 중요하다”며 “사회복지분야를 더 나은 직업으로 만드는 것이 삶의 질을 높이는 첫걸음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