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건강 ‘홍삼’으로 지키세요
한여름 건강 ‘홍삼’으로 지키세요
  • 최혜선 객원기자 (hsch6070@k-health.com)
  • 승인 2017.06.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찬물에 잘 녹는 정관장 ‘홍삼쿨’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로 인해 여름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홍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은 체력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 여름철 건강식품으로 주목받는다.|shutterstock

 


기온이 올라가면 운동량이 많아지면서 근육이나 간에 저장된 비상에너지인 글리코겐이 고갈되고 땀을 평소보다 많이 흘릴 뿐 아니라 숙면을 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더 쉽게 피로를 느끼기 때문이다.

홍삼은 제조과정에서 인삼의 주요약리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화학구조가 변한다. 이때 항암성분, 항당뇨성분, 항염증성분, 항산화성분, 간 기능해독성분, 중금속해독성분 등 수삼에는 없거나 함유량이 극히 미미했던 성분 10여 가지가 새로 생기거나 함유량이 늘어난다.

홍삼의 기능성으로는 ‘원기회복’ ‘면역력증진’ ‘자양강장에 도움’ 등이 있다. 홍삼에는 백삼에 없는 항산화작용성분인 말톨과 다양한 아미노산, 유기지방산 등이 함유돼 있다. 게다가 홍삼은 인삼에 비해 장기보관이 쉽고 효능도 뛰어나다.

따라서 여름철 지친 체력에 활력을 불어넣고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줘 식중독, 독감 등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홍삼이 주목받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피로회복과 면역력증진, 기억력개선, 혈행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최근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국내외 연구결과가 발표되는 등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특히 정관장 홍삼쿨은 홍삼을 시원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함께 갖고 있어 여름철에 더욱 많이 찾는 제품이다.

정관장은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홍삼을 먹을 수 있도록 찬물에 쉽게 녹는 홍삼개발을 목표로 연구개발한 끝에 세계 최초로 ES공법(홍삼분말을 냉수 또는 냉장보관된 음료에 희석 시 용해도를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기술)을 적용해 섭취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만들었다.

포장도 스틱형으로 개발해 휴대성을 더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는 물론 등산이나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휴대가 편리하고 섭취가 간편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쿨은 찬물에도 쉽게 녹아 아이스크림, 우유, 샐러드, 커피 등 다양한 음식이나 요리에 첨가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헬스경향 최혜선 객원기자>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