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준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물광시술, 피부보습효과 16주간 유지 확인”
김범준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물광시술, 피부보습효과 16주간 유지 확인”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7.06.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피부과를 중심으로 히알루론산(HA)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 일명 ‘물광주사’가 꾸준하게 인기를 모으면서 다양한 물광주사 인젝터와 물광주사가 출시되고 있다.
 

▲ 중앙대학교병원 김범준 교수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 연구팀은 물광시술의 장기임상을 통해 피부의 최고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의 보습효과와 실제 보습유지기간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고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 후 16주간 안전성 및 유효성평가연구를 진행했다.

한편 휴온스의 물광시술장비인 ‘더마샤인 밸런스’는 히알루론산 단독사용은 물론 혼합시술에도 적합하며 압력자동감지시스템과 9개의 멸균주사침을 갖춰 넓고 꼼꼼한 시술이 가능하다. 또 엘라비스 밸런스는 밀도감이 약한 물광주사약으로 시술 시 약물손실이 매우 적다.

- 이번 연구결과로 밝혀진 피부보습효과는?

30~50대 여성 6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를 진행했고 엘라비에 밸런스를 더마샤인으로 주입한 군에서 피부수분량이 처음보다 의미 있게 증가했으며 효과가 16주까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마샤인 밸런스’는 압력자동감지시스템과 9개의 멸균주사침을 갖춰 넓고 꼼꼼한 시술이 가능하다.

 


- ‘저널 오브 코스메틱 더마톨로지’에 발표한 논문의 의미는?

6명의 중년남성을 대상으로 히알루론산필러를 진피 내에 주입한 결과 환자의 피부수분량이 의미 있게 증가했음을 확인했고 환자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더마샤인을 이용할 경우 누구나 정확한 양을 올바른 위치에 주입할 수 있어 일관된 효과를 낼 수 있었다.

- 주입 시 효과적인 대상과 시기는?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30~50대 여성환자와 중년남성의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고 피부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

- 물광시술을 최적화된 장비로 진행했을 때 효과는?

더마샤인을 통해 모든 시술자가 일정한 깊이에 일정한 양의 필러를 주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환자에게 일관적인 피부보습개선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또 잔주름의 일시적인 개선효과 및 시술횟수나 간격에 따라 추가로 피부밝기나 탄력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물광시술 시 주의사항은?

물광시술 시 미세한 바늘이 피부에 들어가기 때문에 상처가 있거나 감염이 있다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시술 후 일주일간 사우나와 목욕은 피해야하며 시술부위에 자주 손대지 않는 것이 좋다.

-생활 속 피부수분관리법은?

물을 자주 마시고 마스크팩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실내온도와 습도는 적절히 유지(실내온도 약 20도씨, 습도 50~60%)하고 목욕 후 알코올성분이 없는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으며 흡연과 과음도 피부건조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피해야한다.

<헬스경향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