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신간] 갱년기, 더 이상 두려워 마세요
[헬스신간] 갱년기, 더 이상 두려워 마세요
  • 유대형 기자·심현진 대학생인턴기자
  • 승인 2017.07.2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솔직한 갱년기 가이드/캐롤라인 카 지음·제효영 옮김/아롬미디어/251쪽/1만4000원

과거에는 70세까지 사는 이가 드물어 환갑을 맞으면 성대한 잔치를 벌였다. 하지만 바야흐로 백세시대. 평균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야말로 사람들에게 있어 초미의 관심사다.

[신간] 솔직한 갱년기 가이드/캐롤라인 카 지음·제효영 옮김/아롬미디어/251쪽/1만4000원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폐경기가 아닌 완경기라는 말이 나올 만큼 갱년기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각도 있다. 여기에 갱년기에 대한 정확한 지식까지 더한다면 갱년기는 더 이상 두렵지 않을 것이다.

저자는 오랜 기간에 걸쳐 많은 여성 및 의료보건전문가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 또 직접 경험한 폐경에 대해 “사실 폐경은 여러분의 인생에서 눈부신 새 단계가 시작되는 것과 같다”며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저자는 친숙한 용어로 폐경기의 변화와 증상에 대해 설명한다. 때로는 여성의 생리주기에 대해 전문가의 말을 빌려 과학적으로 ‘폐경’이라는 용어에 익숙해지도록 돕기도 한다. 저자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치료법과 도움이 되는 음식도 차근차근 소개한다.

“부부가 비슷한 감정을 느껴도 그 이유는 얼마든지 각각 다를 수 있다. 여러분 인생의 다음 단계를 긍정적으로, 열정적으로 시작하자.” 독자들의 갱년기 극복을 열렬히 응원하는 저자의 따뜻하고 강렬한 메시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