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신간] 비타민C 메가도즈(초고용량)용법의 모든 것
[헬스신간] 비타민C 메가도즈(초고용량)용법의 모든 것
  • 심현진 대학생인턴기자 (twinklingtruth@k-health.com)
  • 승인 2017.07.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비타민C 면역의 비밀/하병근 지음/페가수스/263쪽/1만2000원
[신간] 비타민C 면역의 비밀/하병근 지음/페가수스/263쪽/1만2000원

수많은 대중매체에서 비타민C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있다. 이 때문에 비타민C는 이제 대중에게 친숙하게 자리잡았다.

하지만 과연 대중이 비타민C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을 수 있다.

저자 하병근 의사는 비타민C의 전문가로 비타민C에 대한 다양한 저서를 출간했으며 수많은 연구를 통해 비타민C의 치유효과에 대해 역설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비타민C의 효능에 대해 설명하면서 비타민C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는다.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비타민C 메가도즈(초고용량)용법이다. 이 책에서 그가 가장 강조하는 것도 바로 이 부분이다. 과연 메가도즈를 섭취해도 될까. 된다면 수많은 제제 중 어떤 형태로 섭취해야할까. 이러한 고민에 대해 저자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아이에게 첫 걸음마를 가르치듯 비타민C 메가도즈의 이해를 돕는다.

저자는 “비타민C에 대한 지식은 백 년 전 낡은 지식에 머물러 있다”며 “이제 의료계는 하루빨리 비타민C를 항암치료의 보조요법으로라도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의사들이 진료실에서 ‘비타민C를 드십시오’라고 이야기하는 날. 저자가 바라는 미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