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계 소식] 동화약품·한독
[제약계 소식] 동화약품·한독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7.2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은 강스템바이오텍과 함께 줄기세포배양액을 이용한 화장품,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개발·판매하는 합작투자회사 디앤케이코퍼레이션을 설립했다.

동화약품-강스템바이오텍, 합작투자회사 ‘디앤케이코퍼레이션’ 설립

동화약품은 20일 강스템바이오텍과 디앤케이코퍼레이션의 설립을 위한 합작투자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동화약품과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해 줄기세포배양액을 이용한 화장품,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공동개발·사업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 합작투자회사 디앤케이코퍼레이션을 설립하기로 했다.

디앤케이코퍼레이션은 앞으로 화장품제조·판매, 통신판매, 화장품도소매˙수출입업 등 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동화약품과 강스템바이오텍의 기술을 합쳐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기능성화장품과 아토피관련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동화약품은 제품개발기술과 혁신DNA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피부와 미용에 도움을 주는 ‘더마톨로지 화장품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강스템바이오텍은 세계 최초로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줄기세포치료제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헬스케어 컨설팅그룹 니콜라스 홀의 프로바이오틱스 2016년 판매량 조사결과 한독의 '컬처렐'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나타났다.

한독 ‘컬처렐’, 세계판매 1위 프로바이오틱스 달성

한독의 락토바실러스GG 프로바이오틱스제품 ‘컬처렐’이 세계유산균판매 1위를 기록했다.

헬스케어 컨설팅그룹 니콜라스 홀이 64개국 주요 프로바이오틱스 2016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컬처렐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밝혀졌다.

컬처렐은 유해균억제, 장벽기능강화, 배변시간감소 등 장건강을 돕는 락토바실러스GG 생유산균을 성인용에는 100억마리, 어린이용에는 50억마리 담은 제품이다. 한독은 락토바실러스GG의 생균상태유지를 위해 모든 제품을 항공운송으로 수입한다.

한독 관계자는 “세계 프로바이오틱스 판매 1위 달성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장건강이 개선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독은 1954년 설립 이후 훽스트, 아벤티스, 사노피 등 세계적인 제약회사들과 협력해 국내제약산업 선진화에 기여했으며 현재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헬스케어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