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화장품 흡수율을 높이는 3가지 방법
효과적으로 화장품 흡수율을 높이는 3가지 방법
  • 장인선 기자·이윤지 대학생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07.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쓰는 ‘화장이 잘 먹었다’라는 표현은 화장이 들뜨지 않고 자기피부처럼 잘 됐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화장이 잘 먹기 위한 조건은 뭘까? 좋은 화장품, 뛰어난 기술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피부가 화장품을 잘 흡수할 수 있어야한다. 효과적으로 화장품 흡수율을 높이는 3가지 방법을 살펴봤다.

■ 두드려라, 그러면 흡수될 것이다

 

세안 후 여러 가지 기초제품을 바르다보면 피부가 화장품을 제대로 흡수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가 있다. 이전에 바른 제품이 흡수되지 않은 채 다른 제품을 덧바르면 모공을 막아 오히려 피부노폐물이 더 많이 쌓일 수 있다. 

이때 ‘n스킨법’을 활용해보자. n스킨법이란 소량의 제품을 여러 번 덧발라 보습하는 방식으로 한 번 바를 때 최대한 많이 두드려 흡수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가벼운 제형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퍼스트코스메틱에서 출시한 '물빛미 하이드로스페셜앰플'은 스파클링비타민을 앰플에 녹인 제품으로 로즈마리·상백피·마치현 등 천연성분이 함께 들어 있어 피부가 편히 숨쉴 수 있게 한다. 

■ 서두르지말자

에센스를 듬뿍 함유한 마스크팩을 붙인 후 흡수될 때까지 10~20분 정도 기다리듯이 모든 화장품은 다음 단계의 제품을 바르기 전에 충분히 시간간격을 두는 것이 좋다.

■ 도구를 활용하자

요즘에는 피부과나 피부관리숍에 가지 않아도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미용기기가 많다. 사용 전에 제품사용법을 충분히 익히고 단기간에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