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신간] 평생 현역을 꿈꾸는 당신, 서드 피리어드를 준비하라
[헬스신간] 평생 현역을 꿈꾸는 당신, 서드 피리어드를 준비하라
  • 이나영 객원기자 (senioryoung@k-health.com)
  • 승인 2017.08.0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드 피리어드/장영환 지음/라온북/256쪽/1만3800원
신간 서드 피리어드/장영환 지음/라온북/256쪽/1만3800원

우리는 4차 산업혁명과 100세 인생이 화두인 시대를 살고 있다. 은퇴 후에도 40년 이상을 더 살아야한다. 장수는 축복이지만 경제적인 문제나 건강을 생각하면 머릿속이 복잡해진다.

“직장에서 번 돈으로 노후를 보낼 수 있을까? 늘어난 평균수명만큼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 이런 질문들이 마냥 반갑지만 않다면 은퇴 후의 인생을 준비해야한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에게 미래는 막연하기만 하고 준비는 막막하다.

이 책은 평생 현역으로 뛸 수 있는 나만의 필살기를 개발해 60세 이후의 ‘서드 피리어드’를 풍요롭게 사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100세 인생을 우리나라의 상황에 맞춰 4단계로 나눈다. 1단계(First period)는 태어나서 30세까지로 배움의 시기, 2단계(second period)는 31세에서 60세까지로 성장의 시기다. 3단계(Third period)는 61세에서 90세까지로 결실의 시기, 4단계(fourth period)는 91세부터 죽을 때까지로 정리의 시기다. 백세시대에서 저자는 ‘서드 피리어드(third period)’를 희망의 시기라고 말한다.

이 책은 평생 현역을 준비하는 실행자의 관점에서 집필됐으며 저자가 경험하고 실천한 내용이 담겨있다. 저자는 평생의 업을 정하는데 있어 버킷리스트를 먼저 작성하기를 권한다. 또 인생 3막에 주인공이 되려면 인생 2막에서 전문가가 되라고 조언한다. 또 진정한 자기계발은 현업에서부터 시작하라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