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신간] 여성호르몬 얼마나 알고 있나요?
[헬스신간] 여성호르몬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장인선 기자·이윤지 대학생 인턴기자
  • 승인 2017.08.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한 여성호르몬 교과서/구로즈미 사오리·사다 세쓰코 지음/이선정 옮김/북라이프/264쪽/1만3500원
친절한 여성호르몬 교과서/구로즈미 사오리·사다 세쓰코 지음/이선정 옮김/북라이프/264쪽/1만3500원

우리나라 여성의 평균초경나이는 11~12세, 평균폐경나이는 49~50세다. 약 40년 동안 여성의 몸에서는 한 달에 한 번 배란과 생리가 일어난다. 생리주기는 여성호르몬의 절대적인 지배를 받지만 여성호르몬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 여성은 그리 많지 않다.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비로소 호르몬이나 생식기의 세부적인 역할에 대해 알게 되는 경우도 많다. 물론 요즘에는 인터넷검색을 통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잘못된 정보도 많아 주의해야한다.

‘친절한 여성호르몬 교과서’는 초경부터 폐경까지 여성의 평생건강을 좌우하는 호르몬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은 ▲여성호르몬은 무슨 일을 할까? ▲20~30대, 여성호르몬의 황금기 ▲40대, 여성호르몬의 격변기 등 연령별 호르몬변화에 따라 여성의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 등에 대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냈다. 이밖에도 산부인과 진찰 현명하게 받는 법, 생리전증후군을 완화하는 생약성분, 난소나이 검사 등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도 담겨있어 읽는 재미를 더한다.

저자는 “이 책은 ‘여성호르몬에 대한 다양하고 폭 넓은 주제를 다뤘으며 특히 객관적인 근거가 있는 명확한 정보로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다”며 “여성의 생활이 더욱 쾌적해질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다면 행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