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치질바로알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치질바로알기 캠페인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09.1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은 오늘(1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치질바로알기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약은 오늘(1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치센캡슐과 함께하는 말 못할 고민 치질, 바로알기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발생부위가 민감해 숨기는 질환인 치질에 대해 바르게 알고 초기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아직 병원을 방문하지 않은 질환보유자들에게 증상개선에 도움이 되는 일반의약품이 있음을 알리고자 했다.

또 치질이 ▲오래 앉는 습관 ▲변비 ▲잦은 음주 ▲비만 ▲고지방식 ▲임신과 출산 ▲간기능저하 ▲만성피로 등으로 인해 발병할 위험이 높다는 점도 강조했다.

치질은 항문혈관을 확장시키는 자세나 생활태도가 주요원인인 만성질환이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발표에 따르면 4명 중 3명은 치질을 경험하며 45~65세 사이에 가장 빈번하게 나타난다. 또 50세 이상에서는 절반이상의 발병률을 보이며 여성의 경우 임신과 분만 후에 발생빈도가 높아진다.

치질이 발병하면 출혈, 통증, 부종, 항문가려움증 등을 경험하며 악화되면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이 따른다. 따라서 치질증상이 반복된다면 초기부터 관리할 필요가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치질은 컨디션에 따라 호전과 악화를 반복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만큼 초기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치질에 대한 올바른 소비자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