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홈 뷰티디바이스 ‘프라엘’ 4종 론칭
LG전자, 프리미엄 홈 뷰티디바이스 ‘프라엘’ 4종 론칭
  • 정희원 기자 (honeymoney88@k-health.com)
  • 승인 2017.09.2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론칭한 프리미엄 뷰티디바이스 브랜드 'LG프라엘'

LG전자가 프리미엄 홈뷰티기기 ‘LG프라엘(LG Pra.L)’을 론칭하며 뷰티디바이스 시장에 본격 뛰어들었다. 

국내 홈 뷰티디바이스 시장은 매년 10% 이상씩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45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일상에 치이는 현대인들은 피부과나 에스테틱을 찾기도 벅차다. 이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 없이 가정에서 간단히 피부를 관리하려는 니즈가 크다.

프라엘은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의미하며 다양한 상품군으로 셀프뷰티족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품은 ▲더마 LED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 ▲갈바닉 이온부스터 ▲듀얼 모션클렌저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 제품별 피부톤 개선·리프팅부터 클렌징 기능까지

더마LED마스크는 LED 불빛 파장으로 피부톤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적색LED 60개, 적외선LED 60개 등 총 120개의 LED가 동시에 파장을 발생시켜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이마, 입가, 눈밑 등 칙칙해지기 쉬운 부위의 집중케어를 돕도록 LED를 배치했다.

이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인가를 획득했다. 인체 적용테스트 후 피부 안전성에 문제가 없으면서도 실질적 효과를 낼 수 있는 최적의 광량 및 사용시간을 도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토탈 리프트업 케어는 피부리프팅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복합 탄력관리기다. 이 제품은 고주파와 적색LED를 활용한 ‘타이트닝 모드’와 미세전류를 활용한 ‘리프팅 모드’가 번갈아 동작해 피부탄력 강화 효과를 높였다. 고주파전류의 열에너지와 적색 LED 파장이 피부 속으로 침투해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미세전류가 피부 조직 및 근육을 자극해 안면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갈바닉 이온 부스터는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침투시켜주는 흡수 촉진기기다.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전기적 성질을 이용해 이온성 약물의 피부투과를 증가시키는 ‘이온토포레시스’(Iontophoresis)와 초음파·온열효과 등을 복합적으로 적용했다. 온열 효과로 모공을 열어주고 초음파로 각질층에 미세한 틈을 만든 뒤 이온토포레시스 기술로 화장품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넣어주는 원리다. 부드러운 삼각형 헤드로 눈·코 주변 등 좁고 굴곡진 부위도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다.

듀얼 모션클렌저는 두 개의 모터를 장착해 손보다 최대 10배 더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는 클렌징 기기다. 브러시가 좌우회전을 하는 동시에 상하로 미세한 진동을 일으켜 손으로 씻기 어려운 화장품 잔여물과 각질·블랙헤드 등 피부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 준다.

건성·일반·지성 피부용 등 3가지 브러시가 나와 있어 피부타입에 맞게 골라 쓰면 된다. 필요한 세정 정도에 따라 클렌징의 강도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본체는 IPX7 방수등급으로 샤워하면서도 쓸 수 있어 편리하다.

■ 안전성 확보에 총력, “안전하게 예뻐지세요”

LG전자는 피부관리기기가 인체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개발 시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더마 LED마스크’의 경우 LED 빛으로부터 눈부심을 방지할 수 있도록 2중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아이쉴드 디자인을 적용하고 근접센서를 장착해 사용자가 마스크를 완전히 착용했을 때만 동작하도록 했다.

또 전 제품 대상 외부 전문 인체 적용테스트를 통해 제품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했다. 일반인 1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전체 항목 중 98% 이상에서 실질적인 피부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또 4개 제품 전부 피실험자의 피부이상 반응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 론칭 기념 … 사은품 이벤트부터 ‘뷰티서포터즈’ 모집

LG전자는 25일부터 전국 주요 베스트샵,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면세점 등에서 프라엘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 30일까지 프라엘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듀얼 모션클렌져를 구입하면 추가 브러시를, 갈바닉 이온부스터나 토탈 리트프업케어를 구매하면 수분젤을 추가 증정한다. 더마 LED마스크를 구입하고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고객에게는 화장품냉장고 또는 네일시술권을 선물한다. 4종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만원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LG전자는 오는 15일까지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LG 프라엘 뷰티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서포터즈 활동을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페이스북에서 응모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2개월간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체험 후기를 본인 계정의 SNS로 공유하게 된다.

LG전자 HE사업본부에서 홈뷰티기기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서영재 상무는 “외국 브랜드 중심의 뷰티디바이스 시장에서 안전하고 효능이 검증된 제품으로 고객 신뢰를 쌓아가겠다”며 “홈 뷰티기기 시장을 활성화해 사업성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