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인 가을캠핑, 맛·분위기 끌어올리는 음식 3선
낭만적인 가을캠핑, 맛·분위기 끌어올리는 음식 3선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0.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의 계절 가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으로 더욱 맛있게 분위기있게 즐겨보자.

캠핑의 계절이라고도 불리는 ‘가을’. 다양한 캠핑장비와 함께 고민되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조리방식은 간단하되, 다소 쌀쌀한 추위를 달래줄 뜨끈한 음식은 없을까.

■맥 앤 치즈

맥 앤 치즈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육류와 버섯을 함께 첨가해보자.

풍부한 치즈에 마카로니가 풍덩 들어간 맥 앤 치즈.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인기다. 만드는 것도 쉬워서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다.

먼저 익은 마카로니를 준비하고 밀가루, 우유, 치즈로 소스를 만들면 된다. 맥 앤 치즈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것은 바로 육류와 버섯. 따로 볶아 준비한 후 함께 비벼주면 완성이다.

■치킨

오븐에 구운 치킨은 육즙은 살아있으면서도 기름기가 덜해 보다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치킨은 어느새 밖에서 즐겨야 더 맛있는 음식이 됐다. 특히 닭의 풍미를 더욱 살리고 싶다면 높은 온도의 오븐에 구워야 효과적이다. 오븐에서 치킨을 조리하면 보다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굽네치킨에서는 고추장 베이스 소스의 ‘굽네 볼케이노’와 10여 가지 과일, 채소로 갈비구이 맛을 선사하는 ‘굽네 갈비천왕’을 대표메뉴로 내놓았다. 여기에 최근에는 청양고추를 더한 ‘굽네 핫 갈비천왕’을 출시했다.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한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바비큐

바비큐와 함께 해산물, 과일도 같이 구워 먹으면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캠핑 시 빼놓을 수 없는 바비큐. 바비큐는 따뜻한 숯불에 직화로 굽기 때문에 고기의 육즙을 가둬 맛을 더욱 좋게 만들어준다. 소시지나 새우, 조개와 같은 해산물도 함께 구우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과일까지 꼬치로 꿰면 입가심으로도 좋다. 특히 달콤하고 상큼한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은 구웠을 때 당도가 높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