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후엔 건강식단으로 몸도 마음도 가볍게!
명절 후엔 건강식단으로 몸도 마음도 가볍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0.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유업의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과 아임닭의 ‘닭가슴살 육포’는 각각 무지방, 저칼로리 식품이다. 이들 제품은 포만감은 주지만 칼로리 섭취를 줄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황금연휴 동안 늘어난 체중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결심한 소비자를 위한 무지방, 저칼로리 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무조건 굶거나 음식 섭취를 갑자기 줄이면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체지방감소보다는 수분 및 근육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식품업계는 포만감은 주되 지방과 칼로리 섭취는 줄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매일유업은 최근 상온에서도 신선함을 유지하는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을 출시했다. 지방함량은 0%로 낮추고 본연의 영양소는 그대로 유지했다. 보관과 휴대성을 높여 간편한 식단관리를 돕는다.

우유는 음식이 체지방으로 변하기까지의 시간을 수치화한 GI지수가 낮은 대표식품으로 체지방으로 변환이 적고 포만감이 오래간다. ‘매일우유 무지방0%’는 지방함량이 없고 칼로리를 낮춰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좋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우유 무지방0% 멸균제품은 간편하고 건강한 식단관리를 도와 다이어트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이 선보인 ‘닭가슴살 육포’는 1봉에 125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며 단백질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 또 발색제, 색소, 전분을 넣지 않고 국내산 닭가슴살 원육을 사용했다. ‘고추씨 송송 수제 매콤 닭가슴살 육포’와 ‘국산 매실 숙성 수제 닭가슴살 육포’ 2종으로 구성돼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삼양사는 단맛은 살리고 칼로리를 낮춘 액상당을 선보인다. 트루스위트 브랜드의 ‘트루스위트 알룰로스’는 알룰로스를 함유한 액상당으로 기존 요리당 칼로리의 10분의 1수준이다. 또 ‘트루스위트 알룰로스 올리고당’은 알룰로스에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한 제품으로 칼로리가 기존 올리고당의 절반이다.

최근에는 ‘트루스위트 자일로스 설탕’을 출시했다. 자일로스는 설탕과 동일한 단맛을 내면서 설탕분해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각종 요리나 담금, 절임, 커피 등에 사용하면 설탕흡수를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