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업계 최초 ‘3D프린팅 기술’ 활용한 화장품 만든다
한국콜마, 업계 최초 ‘3D프린팅 기술’ 활용한 화장품 만든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0.1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가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화장품 제조에 본격 나선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업계 최초로 3D 프린터 기술 전문 개발업체인 삼영기계와 손잡고 화장품 제조용 3D 프린터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삼영기계는 립스틱, 컴팩트 파우더 등의 화장품을 3D 프린터 방식으로 생산하는 기계를 개발하고 한국콜마는 이에 맞는 화장품 소재개발과 원료기술 지원을 맡을 예정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삼영기계와의 협력은4차 산업혁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한 발 앞서 3D프린팅 기술을 도입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화장품업계 선두주자로서 첨단 신기술을 접목해 전체 업계의 기술 발전을 리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콜마에 따르면 화장품 제조에 3D프린터의 적층기술을 적용하면 기존 방식으로는 생산할 수 없는 차별화된 모양과 재질의 신개념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기존의 립스틱과 컴팩트 파우더는 압축과 성형기법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단일 제품이 다양한 색상을 구현하기 어렵지만 3D프린터의 적층기술을 활용하면 한꺼번에 수 십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립스틱과 다양한 재질의 컴팩트 파우더도 생산 가능하다는 설명.

한국콜마 화장품 제조부문 허용철 사장은 “화장품 용기 디자인이 경쟁력이 되고 있는 만큼 3D 프린터 기술은 독특한 화장품 용기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다”며 “다양한 색과 재질,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신제품을 대량으로 빠르게 생산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뿐 아니라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