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전보다 칙칙해진 피부 되찾으려면?
임신 전보다 칙칙해진 피부 되찾으려면?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0.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기간에는 다양한 신체변화가 나타난다. 특히 예민한 피부는 여드름이나 각질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임신은 여성에게 더할 나위 없는 축복이지만 다양한 신체변화를 겪으며 몸과 마음이 힘들어지기도 한다.

특히나 예민한 피부는 임신기간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문제는 수분 부족. 임신 5개월 정도까지는 호르몬에 몸이 적응하느라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고 피부가 건조해 각질이 생기기도 한다. 출산 후에는 몸 관리에 집중하느라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안전한 순한 성분의 제품으로 충분한 수분 관리를 해주는 것이다.

급속으로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간편한 것은 마스크팩이다. 몸이 무거운 임신부도 출산 후 육아에 지친 초보맘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유용하다. 단 마스크팩을 선택할 때는 피부유해성분이 함유되지 않았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한다.

임부복 업체 맘누리에서는 유해성분 9가지를 무첨가한 안전한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100% 천연소재의 큐프라 시트가 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한다.

피부건조를 막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섭취도 중요하다. 단 한꺼번에 많은 물을 마시기보다 하루 적정량의 물을 5, 6회 나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