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로운 치질, 먹는 약으로 관리하세요”
“괴로운 치질, 먹는 약으로 관리하세요”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10.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경구형 치질치료제 ‘치센캡슐’ 출시
동국제약은 항문탄력과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통증, 부종, 출혈 등을 개선해주는 경구형 치질약 ‘치센캡슐’을 출시했다.

현대인은 앉아 있는 시간이 길고 불규칙적인 식습관·생활습관 때문에 치질에 걸리기 쉽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인구 75%가 치질을 앓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오래 앉아있는 일상, 고지방식, 음주가 주요원인으로 지적된다. 하지만 보통 더러워서 걸린다는 잘못된 정보로 환자들은 치질을 숨기기 일쑤다.

실제 건강보험통계에 따르면 치질수술건수는 연간 19만 건으로 2위지만 외래방문자수는 98위로 밝혀졌다. 이는 치질환자가 초기에 질병사실을 숨기며 내버려두다가 중증이 돼서야 병원을 방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최근 동국제약은 경구형 치질치료제 ‘치센캡슐’을 출시했다. 치센캡슐은 항문탄력과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항염작용을 통해 통증, 부종, 출혈 등을 개선해주는 치료제다. 최소 2개월 이상 복용하는 것이 좋고 임신 3개월 이상 임신부와 수유부도 복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치질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으려면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그래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약제를 복용하는 것도 치질치료에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