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엔 ‘페이스오일’ 톡톡 두드려주세요”
“건조한 피부엔 ‘페이스오일’ 톡톡 두드려주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0.1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오일 활용법과 궁금증 풀어보기

더운 여름이 물러가 피부걱정을 한시름 더나 했더니 이제 건조함이 문제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피부가 급속도로 건조해지고 각질이 많이 생기는 것.

‘페이스오일’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마스크팩보다는 다소 생소하지만 메이크업 시 활용하면 피부가 반짝이는 것은 물론 수분보충에도 효과적이다. 한 병만 사두면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페이스오일 활용법과 궁금증들을 모아봤다.

페이스오일은 찬바람이 부는 계절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킨케어 전후 활용하기

세안 직후 물기가 마르기 전 토너 대신 가벼운 페이스오일을 사용해보자. 페이스 오일이 피부 위 보호막을 씌워 세안으로 보충한 수분이 마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Q: 오일을 크림에 섞으면 무겁고 답답하지 않나요?

A: 보디 오일과 같이 무거운 오일은 크림과 섞이지 않고 겉돌 수 있다. 하지만 가벼운 타입의 오일이나 발효오일 등을 사용하면 크림과도 잘 섞이고 피부 흡수력도 좋아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팩과 함께 활용하기

가장 손쉬운 피부관리법이지만 빼먹기 일쑤인 마스크팩. 이때는 주 2~3회 정도 집중관리할 것을 추천한다. 마스크팩 패키지를 조금 뜯어 오일을 뿌린 뒤 오일과 마스크팩을 잘 섞어주면 된다.

Q: 지성 피부엔 트러블이 일어나진 않을까요?

A: 페이스 전용 오일은 피부에 보습막을 씌어 수분 증발을 막아주며 피부를 더욱 튼튼하게 만든다. 여드름 피부라면 주의해야하지만 겉은 번들거려도 속은 메마른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메이크업 시 활용하기

아무리 기초부터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해도 오후가 되면 들뜨게 된다. 오후까지 촉촉하고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유지하려면 기초화장을 마친 후 퍼프에 오일을 묻혀 가볍게 두드려보자. 은은한 광채 메이크업은 물론 오후까지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Q: 미끈거리거나 다른 메이크업이 들뜨진 않을까요?

A: 오일의 특성상 다른 제형의 화장품보다 미끈거리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페이스 전용 오일은 피부 침투력을 높여 흡수가 빠르고 피부 위에 겉돌지 않는다. 잘 두드려 충분히 흡수시킨다면 기초 메이크업 후에도 다른 메이크업이 충분히 가능하다.

한편 퍼스트코스메틱에서는 물빛미 모이스처링 동키밀크 크림(동키밀크의 젖산성분이 각질을 제거하고 촉촉함을 선사)과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링 마스크팩(보습력이 뛰어나고 주름개선에 효과적) 등 페이스오일로 활용하기 좋은 수분크림과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