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도시락 값 3800원으로 건강밥상 만들기] 한 살 줄여주는 ‘들깨시래기 비지떡국’
[편의점도시락 값 3800원으로 건강밥상 만들기] 한 살 줄여주는 ‘들깨시래기 비지떡국’
  • 김진주 객원기자 (dona_quixote@k-health.com)
  • 승인 2017.10.1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소한 들깨·시래기와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비지·현미떡이 만나 탄생한 ‘들깨시래기 비지떡국’.

각종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한 들깨와 시래기는 맛도 고소해 많은 사람들에게 있기 있는 식재료다. 여기에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높아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비지와 현미떡을 넣어 떡국을 끓여보자. 설날에 떡국을 먹으면 나이 한 살 더 먹는 듯한 기분이 들지만 이 ‘들깨시래기 비지떡국’은 매 끼니 먹을 때마다 반대로 나이 한 살이 줄어드는 기분이 들 것이다. 게다가 숨겨둔 뱃살까지 살살 줄어드는 것처럼 가뿐한 느낌은 덤.

‘들깨시래기 비지떡국’ 장보기 목록.

<만드는 법>

①건시래기는 찬물에 불리고 들깻가루는 분쇄기에 갈아둔다. ②애호박과 대파를 썬다. ③냄비에 멸치를 살살 볶다가 대파와 찬물 3컵을 붓고 끓여 육수를 만든다. ④불린 시래기를 뜨거운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짜 먹기 좋게 썬다. ⑤다 된 육수는 면보에 거르고 들깻가루를 넣고 끓이면서 풀어준다. ⑥육수가 끓으면 떡, 비지, 애호박, 대파를 넣는다. ⑦떡이 쫄깃할 정도로 살짝 익으면 그릇에 담아 맛있게 먹는다.

‘들깨시래기 비지떡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