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야외활동 시 꼭 챙겨야 할 건강아이템 5선
가을철 야외활동 시 꼭 챙겨야 할 건강아이템 5선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0.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운동량이 적거나 관절건강이 걱정된다면 등산에 나서기 전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완연한 가을이 찾아오면서 단풍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일교차큰 날씨, 등산 시 응급상황 등 가을철 야외활동에는 숨은 불청객이 많아 보다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간만에 등산 간다면 건강기능식품과 등산용 스틱

평소 운동량이 적거나 관절건강이 걱정된다면 등산을 가기 전 뼈와 관절건강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나 등산용 스틱을 준비해보자.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의 ‘마그네칼D’는 현대인의 뼈 건강유지에 좋은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D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건강한 뼈 형성에 필수적인 마그네슘과 칼슘을 배합하고 비타민D를 더해 이들 성분의 흡수율을 높였다. 이밖에 균형 잡힌 포뮬라로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코사 글루코사민’ 제품도 있다.

하산 시 부상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등산용 스틱을 사용해 균형을 잡고 척추와 무릎에 전달되는 충격을 분산시키는 것이 좋다. 트렉스타의 ‘레저타임’ 등산스틱은 듀랄루민 소재로 장거리등산에 좋으며 고무 코르크그립의 손잡이로 미끄럼을 방지한다. 또 길이조절이 가능해 신장 제약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지키는 선케어 제품과 선글라스

가을에는 성층권에서 자외선을 흡수하는 오존층이 1년 중 가장 적기 때문에 여름보다 꼼꼼하게 자외선을 차단해야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스포츠전문 선케어 브랜드 아웃런 ‘에어 선라인 3종’은 최고 수준의 자외선차단 효과를 자랑한다. 특히 에어 선라인은 에어코팅 시스템으로 백탁현상이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가볍게 쓸 수 있다.

선글라스는 자외선차단과 함께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웨어 브랜드 오클리의 ‘프로그스킨’은 자외선차단은 물론 인체공학적 특수시스템인 ‘삼지점 지렛대 시스템’을 적용해 코와 귀가 눌리지 않는다. 스포츠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큰 일교차로부터 체온을 보호하는 간절기 재킷

가을에는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야외활동 시 저체온증을 예방할 수 있는 재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엑스 폴 마운트 재킷’은 자체개발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방수기능과 투습력이 뛰어나다. 이밖에 보조주머니와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등 디테일을 더해 실용성을 높였다.

골프를 즐긴다면 골프웨어 브랜드 제이린드버그 ‘키네틱 재킷’을 소개한다. 키네틱 재킷은 신축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구김도 적어 장시간 운동에도 깔끔하게 착용할 수 있다. 자외선차단은 물론 방수와 방풍도 뛰어나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김충훈 지사장은 “가을을 맞아 야외활동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유사나가 추천하는 다양한 야외활동 필수아이템으로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야외활동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