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박성빈 교수, 세계초음파학회 학술 발표상 수상
중앙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박성빈 교수, 세계초음파학회 학술 발표상 수상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10.3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빈 교수

중앙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박성빈 교수가 13~17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제16차 세계초음파학회에서 ‘학술 발표상’을 수상했다.

세계초음파학회는 초음파 관련 가장 큰 국제학회로 이번 학회에는 60여개국가 25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박성빈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자궁경부병변의 초음파검사 평가’를 주제로 연구 포스터를 발표해 산부인과 초음파부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베스트 포스터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 박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만성 신질환 환자에서의 조영증강 초음파검사’를 주제로 구연 발표도 진행했다.

이번 연구발표에서 박 교수는 ‘자궁경부의 악성질환’, ‘자궁경부의 양성질환’, ‘다방성 낭종병변’으로 분류하고 일목요연하게 질환들의 영상과 임상특징들을 분석했다는 평을 받았다.

박성빈 교수는 “경질초음파는 여성생식기관의 검사에 있어 처음으로 사용되는 중요한 검사로 자궁체부, 내막, 부속기는 집중해서 병변을 잘 검사하지만 그간 상대적으로 자궁경부는 간과됐다”며 “초음파검사 시 자궁경부도 집중검사하고 이상소견이 발견되지만 진단이 불명확한 경우 자기공명영상을 통해 정확히 진단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성빈 교수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아산병원, 동국대일산병원, 울산대병원, 관동의대제일병원을 거쳐 현재 중앙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미국 앰디앤더슨암센터로 연수를 다녀왔으며 복부영상의학, 비뇨생식기계 영상의학의 신장내과 및 비뇨기과 질환, 산부인과 질환 영상진단의 세부전문분야에서 특화된 진료를 한다. 이밖에 각종 학술상을 수상해 연구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