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각선미의 비결! 내 몸에 딱 맞는 식단에 있다?
완벽한 각선미의 비결! 내 몸에 딱 맞는 식단에 있다?
  • 장인선 기자·이장준 대학생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1.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여성이 완벽한 각선미를 위해 섣불리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체중을 감량하더라도 내 몸에 맞는 식이·운동요법을 실천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쭉 뻗은 각선미를 지닌 여성을 보면 나도 모르게 다이어트 욕구가 샘솟는다. 하지만 섣부른 다이어트는 위험하다. 현재 체중감량 필요한 상태인지, 만일 필요하다면 내 몸에 맞는 식이·운동요법은 무엇인지 등 신중하게 계획을 짜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식단을 짤 때 자신의 활동량을 고려한 하루 칼로리와 단백질섭취량 등을 계산해 참고하면 다이어트 시 더욱 도움이 된다.   

하루 활동에 필요한 칼로리는 기초대사량과 활동계수의 곱으로 나타낸다. 기초대사량은 두뇌와 심장, 내장기관 등 생명활동을 하는 데 필요한 최소에너지다. 활동계수는 평소 높은 활동량을 자랑한다면 2, 보통 활동량의 경우 1.5~1.7이며 낮은 활동은 1.3, 활동량이 거의 없다면 1.2라고 보면 된다.

근육생성에 핵심인 단백질. 하루 단백질섭취량 계산법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자신의 체중 뒤 단위를 kg대신 g으로 바꾸면 된다. 예를 들어 50kg인 사람의 단백질권장량은 약 50g이 되는 것이다.

단백질은 기상 직후와 운동 후 30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운동 후 자극받은 근육은 단백질을 빨리 흡수하기 때문이다. 꾸준히 운동하면서 적당한 단백질량을 고려해 식단을 짜야한다.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단백질섭취량을 고려해 적정량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닭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굽네몰 스파이시 훈제닭가슴살’은 국내 신선육에 최적화된 훈연으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재현해 특유의 퍽퍽함을 최적화했다. 같은 메뉴가 지겹다면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육포’를 추천한다. 통살 그대로 24시간 저온숙성시켜 식감이 부드럽고 촉촉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