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재활치료 위해 모두가 한자리에”
“효과적인 재활치료 위해 모두가 한자리에”
  • 장인선 기자·김민성 대학생 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1.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민병원, 재활치료실 연합학술제 개최
부민병원은 지난 18일 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연합학술제를 개최하고 재활치료수준 향상을 위한 지식을 공유했다.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은 지난 18일 부산부민병원 대강당에서 ‘제4회 부민병원 재활치료실 연합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정형외과적 질환과 스포츠손상에 대한 효과적인 재활치료법'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부민병원재단의 4개 병원 의료진을 포함한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재활치료가 필요한 정형외과수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김옥걸 부산부민병원 재활치료실장) ▲만성 목 통증 환자를 위한 치료적 접근법(김지혜 부산부민병원 재활치료실 주임) ▲체외충격파치료의 임상적용에 대한 이해(김수경 해운대부민병원 재활치료실 주임) ▲언어장애의 정의와 치료(김지윤 구포부민병원 언어치료사) ▲골프의 운동손상과 슬링운동을 통한 경기력 향상 증례보고(이동근 서울부민병원 재활치료실)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또 바디굿 발란스 운동센터 안목 대표(춘해보건대 물리치료과 겸임교수)는 ‘척추측만증 영상판독에 따른 올바른 3차원적 운동법’에 대해서도 강의했다.

정흥태 부민병원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재활치료실 연합학술제에서는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구성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의료진과 물리치료사 등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의 질 향상과 치료 표준화를 위해 노력하고 스포츠의학과 체계적인 재활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