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일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메가’ 출시
건일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메가’ 출시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7.11.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수메가연질캡슐, 3상 임상시험으로 우월성·내약성·안정성 입증
건일제약은 연질캡슐 특허기술을 세계최초로 적용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메가연질캡슐’를 출시했다. 

건일제약이 세계최초로 연질캡슐 특허기술을 도입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메가연질캡슐’ 출시를 기념해 9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로수메가의 발매를 알린 심포지엄에서는 서울대의대 김효수 교수가 좌장을 맡고 고려대의대 홍순준 교수와 경희대의대 김원 교수가 연자로 참석해 발표를 진행했다.

홍순준 교수의 ‘Tx Strategies for atherogenic dyslipidemia and managing residual risk’, 김원 교수의 ‘로수메가 국내 3상 임상결과’ 등 주제로 진행됐고 심포지엄에 참석한 300여명 의료진들은 로수메가 효과발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로수메가연질캡슐은 3상 임상시험을 통해 로수바스타틴 단독 투여 대비 TC, TG, VLDL-C, Apo-B를 포함한 Non-HDL-C에 관해 지질개선효과의 우월성, 내약성,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 세계최초로 연질캡슐 코팅특허 기술을 적용, 오메가3연질캡슐의 표면에 로수바스타틴칼슘 코팅을 통해 물성이 다른 ‘오메가3’와 ‘로수바스타틴’ 상호 간 외부유입을 원천차단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건일제약 관계자는 “최근 우리나라는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이상지질혈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로수메가연질캡슐의 발매는 관상동맥질환 고위험군환자에게 선택할 수 있는 치료제 폭을 다양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