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야 진정해!” 겨울철 민감피부 달래는 효자성분은?
“피부야 진정해!” 겨울철 민감피부 달래는 효자성분은?
  • 장인선 기자·김민성 대학생 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1.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민감해지는 피부로 인해 고민이라면 피부 진정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활용해보자. 단 구입 전에는 제품의 성분, 효과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은 것을 선택해야한다.  

실내외 온도차가 큰 겨울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홍조가 생기는 등 고민이 많아진다. 가뜩이나 민감한 피부라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자극유발성분을 배제했는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됐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피부 진정성분을 포함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내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꾸준히 사용한다면 겨울철 민감해진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각질 일고 울긋불긋한 피부 싹! ‘칼라민 파우더’

겨울철에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워 각질이 증가하거나 피부가 울긋불긋해지곤 한다. 이때 ‘칼라민 파우더’를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듀이트리 상품기획팀 임미란 팀장은 “분홍빛을 띠는 칼라민파우더는 소량의 산화 철을 포함한 산화아연으로 피부진정 및 수렴효과가 있고 피지조절에도 도움을 줘 예민해진 피부나 지성피부인 사람들도 사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듀이트리 에이씨 듀 카밍 칼라민 토너’는 흔들어 쓰는 쉐이킹 타입의 토너로 ‘칼라민’이 주요 성분으로 함유돼 예민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효과를 선사하고 피지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진정을 돕는 마치현추출물‧화이트월로우껍질추출물‧병풀추출물이 함유됐으며 피부에 부담을 주는 7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했다.

‘달바 펩타이드 노세범 리페어 크림’은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칼라민 파우더와 함께 티트리, 병풀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진정시키고 여드름을 잠재운다. 또 항산화성분인 펩타이드, 화이트트러플,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장벽을 보호한다.

■거칠어진 피부 부드럽게! ‘시카크림’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시카’성분은 병풀추출물이라고도 불리며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거칠어진 피부를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졌다.

‘셀라피 닥터지움 시카 케어 크림’은 피부고민을 자극없이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유‧수분밸런스 케어 크림이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 진정과 피지조절을 돕는 플라워AHA(히비스커스꽃, 서양산사나무꽃, 삼색제비꽃 추출물) 성분 등 식물성 유래성분이 피부를 보다 깨끗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거칠어진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보습까지 든든하게! ‘판테놀’

건조한 겨울철 유독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판테놀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눈여겨보자. 판테놀은 비타민 B5유도체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피부의 보습과 피부보호막 강화에 도움을 준다.

‘리리코스 딥 씨 워터폴 리치 크림’은 판테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에 탄탄한 보습 보호막을 형성한다. 정제수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피부의 수분보유력을 강화시켜 촉촉한 피부에 도움이 된다.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에센스 로션’은 피부진정‧보습 효과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과 함께 마데카소사이드,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밸런스가 무너진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성난 피부 얌전하게! ‘티트리’

허브의 한 종류인 티트리는 예민해진 피부진정에 도움을 줘 뾰루지 등의 국소부위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민감한 피부일 경우 자극적일 수 있어 넓은 부위에 사용할 때는 희석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은 티트리 오일을 15%의 비율로 희석한 제품으로 티트리잎 오일, 레몬향 티트리오일, 타마누오일 등 3가지 자연성분의 배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면봉에 소량을 묻혀 피부에 톡톡 찍어 발라주면 된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옴므 티트리 올인원’은 티트리 성분이 함유돼 잦은 면도로 인해 쉽게 건조해지는 남성피부에 진정‧보습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스킨‧로션‧에센스 기능을 하나에 담은 멀티 올인원 케어 아이템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과 보습지속력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