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 ‘굿디자인 어워드’ 8년 연속수상
아미코스메틱, ‘굿디자인 어워드’ 8년 연속수상
  • 정희원 기자 (honeymoney88@k-health.com)
  • 승인 2017.11.2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TC 비타민마스크 라인·퓨어힐스 캡슐팩 라인·DCS 메르덤라인 선정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이 소유한 브랜드 BRTC·퓨어힐스·DCS가 ‘2018 굿디자인 어워드’ 뷰티·헬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BRTC 비타민마스크 라인, 퓨어힐스 캡슐팩 라인, DCS 메르덤 라인이 각각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공모전이다. 상품의 심미성,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 BRTC 비타민마스크 라인은 6개 비타민라인 중 필요한 제품을 빠르게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별로 컬러·비타민 알파벳으로 구분했다.

이번에 수상한 비알티씨 비타민마스크 라인의 패키지는 소비자가 6개 비타민라인 중 필요한 제품을 빠르게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별로 컬러·비타민 알파벳으로 구분해 눈길을 끈다. 

비타민마스크는 피부보호 및 스트레스 예방·완화에 효과적인 비타민에센스 성분이 마스크 한 장 가득 함유된 제품이다. 손상된 피부 유연성 증진 및 피부톤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맞춤관리를 위해 6종 비타민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이다.

▲ 퓨어힐스 캡슐팩라인은 제각각 고유의 색상과 성분을 표현해 소비자 이해를 도왔으며, 편리한 포장이 특징이다. 

퓨어힐스의 캡슐팩 라인은 ‘자연에서 얻은 순한 재료의 레시피’를 모토로 하며 사용자의 피부고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블리스터 마스크팩이다. 이렇다보니 패키지도 자연친화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활용했다. 라인별로 고유의 색상으로 구분 가능토록 했으며, 각 캡슐팩에는 제각각 성분들을 강조하기 위해 제품의 주성분 사진을 넣었다. 특히 소비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제품별 하단과 중앙에 칼선을 내 편리하게 하나씩 꺼내 쓸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 DCS 메르덤라인은 제주용암해수를 표현한 물결패턴과 그라데이션 등 직관적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DCS 메르덤라인은 천혜의 물자원 ‘제주 용암해수’를 담은 앰플을 주력 제품으로 토너, 앰플, 크림, 아이크림, 클렌징폼 등 5가지 기능성 고수분 영양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용기와 패키지 전면에 물결 패턴을 메인으로 배치해 해수 컨셉을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이와 함께 40만년의 오랜 시간과 신비롭고 깊은 제주 용암해수의 농도를 영롱한 그라데이션 컬러로 표현했다. 패키지 측면에 용기 연출이미지를 삽입해 제품 진열 시 광고 효과를 주고 제품을 개봉하지 않고도 용기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디자인해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