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딱’ 맞는 팩,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나에게 ‘딱’ 맞는 팩,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 장인선 기자·이장준 대학생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7.12.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성이라면 좀 더 수분감이 풍부한 제품을, 지성이라면 산뜻한 성분의 제품을 선택한다. 임신중이라면 안전한 성분을 사용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한다.  

뷰티에 관심이 많다면 다양한 아이템을 찾아 써보는 일이 하나의 즐거움일 것이다. 특히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팩은 수분, 보습, 화이트닝, 탄력 등 목적에 따라 골라쓰는 재미가 크다. 하지만 피부건강을 생각한다면 팩 선택 전 자신의 피부타입과 몸 상태를 고려하는 것이 먼저다.

■피부타입 고려해 선택하기

피부타입에 맞게 팩을 선택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피부를 관리를 할 수 있다. 피부는 유분, 트러블유무 등에 따라 건성, 복합성, 지성 등으로 구분되는데 건성이라면 좀 더 수분감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평소 피부가 지성이라 트러블 등이 고민된다면 유분을 보충하는 팩은 피하고 산뜻한 성분의 제품을 선택한다.

■임신 중이라면? 몸상태 고려해 선택하기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임신 중이라면 더욱 고민이 커진다. 태아를 생각해 아무 제품이나 쓸 수는 없는 상황. .  

이때는 성분을 꼼꼼히 따져 선택해야한다. 맘누리가 새로 선보인 마스크팩은 임산부와 아기도 안심하도록 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9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