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케어, 디톡스부터 보식까지 한번에 … ‘다이어트도시락’ 눈길
클린케어, 디톡스부터 보식까지 한번에 … ‘다이어트도시락’ 눈길
  • 정희원 기자 (honeymoney88@k-health.com)
  • 승인 2017.12.06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톡스주스·다이어트도시락 ‘1주일 클렌즈 식단’ 제공
▲ 클린케어가 디톡스 다이어트부터 이후 건강한 보식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체중감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디톡스주스 전문업체 클린케어가 디톡스 다이어트부터 이후 건강한 보식까지 한번에 시행할 수 있는 체중감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겨울철은 의외로 ‘다이어트 적기’다. 기온이 내려가면 인체는 체온유지를 위해 평소보다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며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 실제로 겨울철에는 기초대사량이 약 10% 상승해 이 시기를 잘 활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이때 성패를 좌우하는 것이 ‘식단’이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해도 식사량이 많으면 체중감량이 어려워진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초기에 체중을 크게 감량한 뒤 감량된 몸무게를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사람도 적잖다.

대표적인 것이 디톡스 다이어트다. 디톡스는 환경오염, 잦은 가공식품 섭취, 불규칙한 식사, 바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등으로 쌓인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건강요법이다. 어느 정도 식단 제한을 통해 정크푸드와 멀어지는 등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체중이 감량돼 건강과 몸매를 동시에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무작정 디톡스에 나서는 것은 결국 원푸드다이어트와 다를 바가 없다. 디톡스 다이어트 전 준비기간을 지키고 보식에 나서야 요요현상 없이 감량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

디톡스주스 전문업체 클린케어는 최근 이같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 효과적인 디톡스 다이어트를 위한 1주일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틀간의 감식기를 위한 도시락, 3일간의 본격 디톡스기간을 위한 클렌즈주스, 이후 이틀간의 보식기간용 도시락을 한데 모아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했다.

클렌즈주스는 기존 클린케어의 대표상품인 ‘자몽레몬디톡’, ‘레드자몽톡’이 들어간다. 이들 클린케어의 대표적인 자몽디톡스 상품은 이들 디톡스주스 한병에는 첨가물 없이 1개 반 분량의 자몽, 피쉬콜라겐, 메이플시럽 등이 담겨져 있다. 레드자몽톡에는 레드자몽 1개 반 분량에 자몽펄프셀이, 자몽디레몬톡에는 스위트자몽 1개와 레몬펄프셀이 들어 있다.

클린케어 홍보담당자는 “디톡스 다이어트를 시행하면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탈모증상을 동반할 우려가 있지만 자몽은 비타민이 풍부해 이같은 부작용을 크게 줄였다”며 “자몽 속 나린진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히 만들어주며, 레티놀 등 항산화 물질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잡아준다. 또 비타민A·C가 많아 모발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클린케어 자몽디톡스 두 제품에 공통적으로 들어간 메이플시럽은 단풍수액으로 만들어진 천연재료로 건강한 탄수화물을 공급해준다.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피부에 도움을 주는 항노화성분도 포함돼 있다.

자몽레몬디톡, 레드자몽톡 등은 시원한 물 350ml와 희석해 그대로 섭취하면 돼 간편하다. 날씨가 쌀쌀한 요즘엔 따뜻한 물에 희석하면 자몽차처럼 섭취할 수 있어 기호에 맞게 마실 수 있다.

감식기·보식기에는 ‘포르미도시락’을 활용하면 된다. 클린케어는 ‘속편하고 건강한 집밥’을 콘셉트로 건강하게 체중관리를 돕는 건강도시락을 선보였다.

도시락은 흑현미영양잡곡밥·귀리잡곡양배추밥 등을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콩단백 비프스테이크 ▲청양고추스테이크 ▲닭가슴살스테이크 ▲씨앗담은 스테이크 ▲두부스테이크 등이 메인요리로 추가된다. 이밖에 야채믹스·고구마 등 건강한 채소반찬이 곁들여져 입맛을 사로잡는다. 도시락은 반조리식품으로 간편하게 전자렌지에 데워 복용하면 된다.

클린케어 홍보담당자는 “다이어트 중 한가지 음식만 먹다 보면 쉽게 질리는 만큼 도시락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체중감량에 관심이 많은 혼밥족, 직장인 다이어터 등 건강한 식이조절을 원하지만 번거로운 식사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