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이정렬 교수, 세계 저명 산부인과 학술지 ‘인간생식’ 부편집인 위촉
분당서울대병원 이정렬 교수, 세계 저명 산부인과 학술지 ‘인간생식’ 부편집인 위촉
  • 장인선 기자·이은혜 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02.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렬 교수

서울의대 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이정렬 교수가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술지 ‘인간생식(Human Reproduction)’의 부편집인(Associate Editor)으로 위촉됐다. 이 교수는 본 학술지에 투고되는 각종 논문을 심사·선정하는 편집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인간생식’은 세계최초로 시험관아기를 탄생시켜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은 로버트 에드워즈(Robert Edwards) 박사가 창립한 생식의학 분야 학술지다. ‘인간생식’은 앞서 전 세계의 학술지를 평가하는 ‘Journal Citation Report(JCR)’의 분야별 학술지 순위에서 생식의학 분야 1위, 산부인과학 분야 4위(리뷰저널 제외)를 기록했다. 

이 교수는 그간 난임, 가임력보존 및 최소침습수술 분야의 연구결과를 지속적으로 발표했다. 특히 여성암환자 및 만혼여성의 난자·난소 동결 등 가임력보존 치료와 흉터를 최소화하는 단일절개복강경 수술의 안전성 및 효율성에 대한 연구에 주력, 임상의학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현재 Obstetrics and Gynecology Sciences, Frontiers in Endocrinology, Plos One 등 국내외 학술지의 편집위원 및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