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피부노화 예방·재생 돕는 줄기세포 배양액 특허취득
차바이오텍, 피부노화 예방·재생 돕는 줄기세포 배양액 특허취득
  • 정희원 기자 (honeymoney88@k-health.com)
  • 승인 2018.02.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바이오텍(대표이사 이영욱·최종수)이 ‘피부줄기세포 배양액을 포함하는 피부노화 억제 조성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국내특허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허 취득은 탯줄·태반 유래 줄기세포를 피부조직세포로 분화시켜 배양액을 만드는 기술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특허기술을 적용해 만든 배양액은 기존 줄기세포 배양액에 비해 사이토카인, 성장인자, 단백질 성분 등 피부재생 및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물질이 상대적으로 높은 비율로 함유돼 있다. 이밖에 유용한 신규 성분들도 다수 존재하는 것이 확인됐다.

이 배양액은 항산화 활성도 및 콜라겐 발현에 대한 분석 결과 주름개선과 피부탄력 향상, 색소침착 개선, 피부 조직의 형성과 재생 촉진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향후 미용제품 등에 활용도가 높을 전망이다.

연구를 진행한 차바이오텍 유지민 박사는 “탯줄이나 태반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그대로 배양액으로 만들었던 기존 방식에 비해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기술은 중간엽 줄기세포를 피부조직세포로 분화해 피부재생에 특화된 배양액을 만들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이 분화배양액에서 나온 피부재생 및 노화에 관한 물질들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특허 등록이 이뤄질 전망”이라며 “연구 진척에 따라 치료 물질 개발에도 큰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특허에 따른 권리는 차바이오텍과 관계사인 차바이오F&C가 각각 50%씩 소유하고 있다. 차바이오F&C에서는 이번 특허기술이 접목된 피부조직줄기세포 배양액을 화장품으로 만들어 올 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