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 속 건강관리, 면역력 높여주는 제품 ‘눈길’
추운 날씨 속 건강관리, 면역력 높여주는 제품 ‘눈길’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2.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C·D, 홍삼 등 면역력증진에 도움 주는 제품 인기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바쁜 현대인이라면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우수(雨水)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요즘처럼 영하와 영상을 오가는 날씨가 반복되면 면역력이 저하돼 감기를 포함한 각종 질병에 취약해진다.

지속적인 추위에도 건강을 유지하려면 손발을 깨끗이 씻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규칙적으로 운동해 체온유지에 신경써야한다. 이와 함께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면역력을 높이는 데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성분은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다. 건강에 유익한 균을 뜻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腸)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킨다.

특히 장은 우리 몸 최대의 면역기관으로 체내 면역세포의 70%가 분포하고 있어 면역기능을 좌우하는만큼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로 장환경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현대약품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다. 이 제품은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 중 하나인 듀폰 다니스코에서 생물학적 보호 특허기술로 개발한 유산균 14종과 국내 유산균 5종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2포 섭취만으로 10억 마리의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우유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다.

비타민 C와 D도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러나 두 성분 모두 체내에서 저절로 생성되지 않아 피로해소, 노화방지, 근육건강을 위해 음식이나 제품으로 섭취해야한다.

일동제약 ‘비타민씨정 1000mg’은 순수 고함량 비타민C 제제로 육체피로 및 체력저하에 효과적이며 기미, 주근깨, 잇몸출혈 등도 개선해준다.

대웅제약의 ‘썬팩타민’은 비타민D₃ 1일 필요량 1000IU가 함유된 제품이다. 또 UDCA 10mg, 비타민B₂ 5mg이 추가돼 비타민D의 체내흡수 및 면역력에 도움을 주며 육체피로, 구루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홍삼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제품 중 하나다. 면역력 증진 이외에도 피로감 및 기억력 개선, 항산화 효과 등 여러 가지 우수한 기능성으로 인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JW중외제약 ‘6년근 홍삼스틱’은 국내산 홍삼농축액, 쌍화농축액, 벌꿀 등이 함유돼 면역력강화에 좋은 사포닌과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Easy-cut’ 방식을 적용했으며 10개 단위 소포장 구성으로 돼 소비자편의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