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신간] 나는 당신이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헬스신간] 나는 당신이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 장인선 기자·양미정 인턴기자
  • 승인 2018.02.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울병의사가 들려주는 조울병이야기
나는 당신이 살았으면 좋겠습니다/안경희 지음/새움/240쪽/1만3000원

나날이 치열해지는 경쟁사회. 현대인은 갈수록 힘들어지는 삶 때문에 각종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누구나 조금씩은 정신질환을 앓고 있다. 이 책은 조울병으로 ‘사회적 자살’에 이르렀던 저자 안경희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에세이다.

정신건강의학을 전공한 의사인 그는 경험자이자 치료자로서 자신이 겪은 조울병에 대한 지식을 알기 쉽게 들려준다. 이와 함께 극심한 감정기복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들을 따뜻하고 지혜로운 목소리로 위로한다.

저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병원 레지던트로 근무하던 중 타인의 자살을 계기로 조울증이 발병했다. 결국 그는 하루아침에 사표를 내고 병원을 뛰쳐나올 수밖에 없었다. 이후 치료를 통해 건강을 되찾은 저자는 조울병의 실체가 ‘마음의 병이 아닌 몸의 병’이라는 것을 알리고 고통받는 사람을 돕기 위해 자신의 경험을 살려 이 책을 썼다.

이 책은 ▲감정기복이 심한 사람 ▲나아지기 위해 노력해봤지만 도저히 감정문제가 해결될 것 같지 않은 사람 ▲무기력과 우울함에 빠져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지는 사람 ▲끊어지기 직전의 고무줄처럼 나는 지친 삶의 끝에 서 있는 사람 등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