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눔코리아, 상호협약 MOU 체결
아주대의료원-눔코리아, 상호협약 MOU 체결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3.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통데이터모델 기반, 산·학·연협력 동반성과창출 위한 협력 약속
아주대의료원 의료정보연구센터와 눔코리아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바이오헬스 통합 데이터망 구축기술 개발 ▲국제표준 데이터모델 공동개발 ▲국제협력 네트워크구축 및 기술교류화 추진 등을 약속했다.

아주대의료원 의료정보연구센터와 글로벌 모바일 헬스케어솔루션 기업 눔코리아가 오늘(7일) 아주대병원 별관 5층 회의실에서 ‘공통데이터모델 기반 산학연협력의 동반 성과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선행공통데이터모델 기반 분산형 바이오헬스 통합 데이터망 구축 기술 개발 ▲라이프로그융합용 국제표준 데이터모델 공동개발 ▲만성질환자 대상 임상자료-PHR(Personal Health Record) 연계 헬스케어서비스 공동개발 ▲국제협력 네트워크구축 및 기술교류화 추진 등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아주대의료원 의료정보연구센터는 오딧세이 국제 임상 데이터 컨소시엄에서 정의한 표준데이터모델(Common Data Model, CDM)에 기반한 전자의무기록 표준화 관련 기술 및 노하우, 국제 협력 네트워크와 임상의료정보를 지원한다.

눔코리아는 축적된 모바일 헬스케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상의료 자료와 라이프로그를 융합하는 공통데이터모델의 확장모델개발 및 이를 활용한 의료서비스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아주대의료원 박래웅 의료정보연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상 의료정보와 라이프로그 융합데이터의 표준화가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눔코리아와 협력한 것은 차세대 의료혁명에서 주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