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IA·KOTRA·KHIDI,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세계진출 지원한다
KRPIA·KOTRA·KHIDI,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세계진출 지원한다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3.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시장 진출에 어려움 겪는 스타트업 위해 교육·멘토링·제휴 돕는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은 의료·바이오스타트업의 글로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역령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은 국내 의료·바이오스타트업의 글로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제약사-스타트업 공동 인큐베이팅 플랫폼’을 개설하고 오늘(8일)부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세 기관은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이 글로벌시장 진출 시 복잡한 인허가 및 임상시험 과정상 자원과 경험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주목했다. 이에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교육, 멘토링, 비즈니스 협력(제휴)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사 실무전문가가 직접 교육해 스타트업의 실질적 역량강화를 추구하고 있다. 세 기관에서는 이번 교육으로 초기 역량이 확보된 스타트업을 글로벌 기업과 지속적인 제휴관계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서울 홍릉 소재 서울바이오허브에서 3월 27일~4월 17일 총 5회차 프로그램이며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은 의약품·의료기기 분야 교육(1회~3회차), 투자유치, 마케팅, 오픈이노베이션 같이 공통으로 필요한 교육(4회~5회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1회차 의약품 허가, 임상, 생산 ▲2회차 의료기기 허가, 임상, 평가 ▲3회차 약가제도, 마케팅, 유통 ▲4회차 투자유치 관련 법률, 기술가치평가, 스타트업기업 공개, 1:1 해외진출 컨설팅 ▲5회차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관련 네트워킹 기회가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제약사 공동인큐베이팅플랫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