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따로 먹을 필요 없어요…28종 영양소 ‘한 알’에 쏙
비타민D 따로 먹을 필요 없어요…28종 영양소 ‘한 알’에 쏙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8.03.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나인나인’, RFID로 정품 인증, 가짜약 유통 차단
한미약품 종합영양제 나인나인은 28종의 종합성분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육체피로회복, 병중·병후 비타민공급, 눈·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온몸이 나른하고 졸리는 춘곤증. 많은 사람들이 봄만 되면 춘곤증에 시달린다. 봄이면 신체는 겨우내 움츠렸던 세포들을 깨우고 활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종합적인 에너지원을 필요로 한다.

한미약품이 출시한 종합미네랄비타민영양제 ‘나인나인’은 28종의 성분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육체피로회복, 병중∙병후 비타민공급, 눈∙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나인나인에는 한국인 결핍영양소 1위인 비타민D함유량이 750IU 함유돼 일일권장섭취량을 충족한다.

비타민D는 혈중칼슘과 인의 농도를 조절하며 장에서 칼슘흡수를 도와 뼈를 성장시키고 튼튼하게 한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고 자가면역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혈중 평균비타민D수치는 남성의 경우 21.16ng/ml, 여성은 18.16ng/ml로 조사됐다. 적정수치는 20~30ng/ml이기 때문에 부족한 경우 영양제 등을 통해 보충해야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 중인 일부 수입종합영양제의 경우 일일섭취량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소비자들은 별도의 비타민D제품을 구매해야했다.

한미약품 나인나인은 하루 한 알로 28종의 영양소와 함께 비타민D까지 해결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다. 나인나인에 함유된 이들 영양소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5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을 반영한 필수영양소다.

이와 함께 나인나인에는 비타민13종, 미네랄 12종과 생리활성성분인 콜린타르타르산염, 오로트산수화물, 우르소데옥시콜산 3종이 함유돼 있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기억형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아세틸콜린의 구성요소이며 오로트산수화물은 세포의 재생과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우르소데옥시콜산은 간 담즙을 생성한다.

소비자가 나인나인 ‘정품’만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한미약품은 모든 생산품목에 RFID를 적용해 불법 및 가짜약, 유효기간임박제품 등을 사전에 관리하고 있기 때문. RFID는 태그(Tag)안에 제품정보를 담아 무선주파수를 통해 이를 판독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